CFont::CreateFont
HFONT CreateFont( int nHeight, //글자의 높이,또는 폰츠 셀의 높이를 논리적단위로 지정
int nWidth, //폰트의 폭
int nEscapement, //폰트의 각도를 0.1도 단위로 설정
int nOrientation, //글자 한자와 X축과의 각도를 지정
int fnWeight, //폰트의 두께
DWORD fdwItalic, //기울림체의 속성,속성을 주고 싶으면 0이외의 값을 주고 속성을 주지 않으려면0을 준다.
DWORD fdwUnderline, //밑줄속성을 설정
DWORD fdwStrikeOut, //취소헌 속성을 설정
DWORD fdwCharSet, //문자셋을 설정
DWORD fdwOutputPrecision, //출력정확도를 설정
DWORD fdwClipPrecision, //클리핑 정확도를 설정
DWORD fdwQuality, //논리적 폰트를 물리적 폰트에 얼마나 근접시킬 것인가를 지정한다
DWORD fdwPitchAndFamily, //폰트의 피치와 그룹을 설정한다
LPCTSTR lpszFace );//글꼴
폰트의 두께
값 두께
FW_DONTCARE 0
FW_THIN 100
FW_EXTRALIGHT 200
FW_ULTRALIGHT 200
FW_LIGHT 300
FW_NORMAL 400
FW_REGULAR 400
FW_MEDIUM 500
FW_SEMIBOLD 600
FW_DEMIBOLD 600
FW_BOLD 700
FW_EXTRABOLD 800
FW_ULTRABOLD 800
FW_HEAVY 900
FW_BLACK 900
▶fdwCharSet :
ANSI_CHARSET 0 윈도우즈에서 사용하는 문자셋
DEFAULT_CHARSET 1 이름과 크기만으로 폰트를 선택하도록 한다. 만약 이 문자셋으로 폰트를 생성할 때 지정한 폰트가 없으면 임의의 문자셋으로 대체될 수도 있기 때문에 원하지 않는 폰트가 생성될 수도 있다.
SYMBOL_CHARSET 2
OEM_CHARSET 255 운영체제에 종속적인 문자셋
HANGUL_CHARSET 129 HANGUEL_CHARSET으로 중복 정의되어 있다.
BALTIC_CHARSET 186
CHINESEBIG5_CHARSET 136
EASTEUROPE_CHARSET 238
GB2312_CHARSET 134
GREEK_CHARSET 161
MAC_CHARSET 77
RUSSIAN_CHARSET 204
SHIFTJIS_CHARSET 128
TURKISH_CHARSET 162
JOHAB_CHARSET 130 한글 윈도우즈에서만 사용 가능
HEBREW_CHARSET 177 중앙 아시아 윈도우즈에서만 사용 가능
ARABIC_CHARSET 178 중앙 아시아 윈도우즈에서만 사용 가능
THAI_CHARSET 222 타이 윈도우즈에서만 사용 가능
▶fdwOutputPrecision : 출력 정확도를 설정한다. 같은 이름의 폰트가 여러 벌 있을 경우 폰트 매퍼가 어떤 폰트를 선택할 것인가를 지정한다.
값 설명
OUT_CHARACTER_PRECIS 사용되지 않는 값이다.
OUT_DEFAULT_PRECIS 폰트 매퍼의 디폴트 동작을 정의한다.
OUT_DEVICE_PRECIS 디바이스 폰트를 선택하도록 한다.
OUT_OUTLINE_PRECIS 트루 타입 또는 외곽선 폰트를 선택하도록 한다.
OUT_RASTER_PRECIS 래스트 폰트를 선택하도록 한다.
OUT_STRING_PRECIS 폰트 매퍼가 사용하지 않는 값이되 래스트 폰트 열거시 리턴된다.
OUT_STROKE_PRECIS 폰트 매퍼가 사용하지 않는 값이되 래스트 폰트 열거시 리턴된다.
OUT_TT_ONLY_PRECIS 트루 타입 폰트를 선택하도록 한다. 트루 타입 폰트가 없으면 디폴트 동작대로 한다.
OUT_TT_PRECIS 트루 타입 폰트를 선택하도록 한다.
▶fdwClipPrecision : 클리핑 정확도를 설정한다. 클리핑 영역을 벗어난 문자의 일부를 어떻게 클립할 것인가를 지정하면 다음과 같은 값들이 있다.
값 설명
CLIP_DEFAULT_PRECIS 디폴트 클리핑 동작
CLIP_CHARACTER_PRECIS 사용되지 않음
CLIP_STROKE_PRECIS
CLIP_MASK 사용되지 않음
CLIP_EMBEDDED
CLIP_LH_ANGLES
CLIP_TT_ALWAYS 사용되지 않음
▶fdwQuality : 논리적 폰트를 물리적 폰트에 얼마나 근접시킬 것인가를 지정한다.
값 설명
DEFAULT_QUALITY 폰트의 모양을 문제삼지 않는다.
DRAFT_QUALITY PROOF_QUALITY보다 한단계 낮은 품질 등급이다.
PROOF_QUALITY 논리 폰트의 속성보다 글자의 품질을 더 중요시한다. 래스터 폰트의 경우 크기가 가장 근접한 폰트가 선택된다.
▶fdwPitchAndFamily : 폰트의 피치와 그룹을 설정한다.하위 2비트는 폰트의 피치를 나타내며 상위 4비트는 폰트의 패밀리를 지정한다. 피치는 폰트의 폭이 글자마다 다른가 일정한가를 지정하며 DEFAULT_PITCH, FIXED_PITCH(고정폭), VARIABLE_PITCH(가변폭) 세가지가 있다. 패밀리는 획의 굵기와 세리프 특성이 같은 폰트의 모임이며 다음 다섯 가지 종류가 있다.
패밀리 설명
FF_DECORATIVE 장식체
FF_DONTCARE 패밀리를 상관하지 않는다. 또는 패밀리를 알 수 없다. 이 값은 실제로 존재하는 패밀리가 아니라 임의의 패밀리를 지칭한다.
FF_MODERN 고정폭이며 세리프는 있을 수도 있고 없을 수도 있따.
FF_ROMAN 세리프가 있고 가변폭이다.
FF_SCRIPT 손을 쓴 듯한 필기체 형식의 폰트
FF_SWISS 세리프가 없고 고정폭이다.
'MFC' 카테고리의 다른 글
[MFC] MFC 다이알로그 상속받기 (0) | 2014.04.10 |
---|---|
[MFC] MFC 팁 (0) | 2014.04.04 |
[MFC] 2차원배열포인터 동적할당 받아 사용하기 (0) | 2014.04.03 |
[MFC] Split Button, Command Button Control 사용하기 (0) | 2014.04.02 |
[MFC] Split Button Control 이 뭐지? (0) | 2014.04.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