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erSettings 는 Editor 의 클래스를 상속받으며, 각종 정보를 받아올 수 있다.
마찬가지로 버전도 스크립트 상에서 받아올 수 있다.
PlayerSettings.bundleVersion, PlayerSettings.Android.bundleVersionCode 로 사용.
public static string bundleVersion , public static int bundleVersionCode 로 정의됨.
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PlayerSettings.html
하지만 Editor 이기 때문에 빌드 후 Runtime 에서 동작을 하지 않는다.
동작을 하기 위해서는 OnValidate 와 SerializeField 를 활용해서 쉽게 스크립트에서 얻어올 수 있다.
using TMPro;
using UnityEngine;
#if UNITY_EDITOR
using UnityEditor;
#endif
public class GetVersion : MonoBehaviour
{
// 버전 텍스트
[SerializeField] private TMP_Text version;
private void OnValidate()
{
#if UNITY_EDITOR
version.text = $"CITY TOUR VER {Application.version}.{PlayerSettings.Android.bundleVersionCode}";
#endif
}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Make Dynamic 2D Water (0) | 2023.02.01 |
---|---|
[Unity] How to Program in Unity: Observer Pattern (0) | 2023.01.27 |
[Unity Tip] VS 네임 스페이스 자동 추가 설정 (0) | 2023.01.26 |
[Unity Tip] RuntimeInitializeOnLoadMethod Attribute (0) | 2022.12.14 |
[Unity] 유니티 설계 (0) | 2022.12.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