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iOS용 AppStore 배포 등록절차

성엽이 2022. 11. 2. 14:18

매번 까먹어서 정리용

 

iOS용 앱을 스토어에 배포하기 위해서 인증서 발급은 5단계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1. CSR 생성 - 처음에 '배포용으로 쓰는 Mac(만약 A 라는 앱을 배포했다면, 배포했었던 Mac 을 사용하는게 편함

안그러면 CSR 을 또 생성해야하거나 가져오거나 귀찮음)' 에서 한번만 생성해두면됌. 

 

2. Certificates 생성 - Certificates 인증서는 계정당 '플랫폼에 맞춰서 배포하기위해 생성' 하는 것 이므로

TYPE : iOS Distribution, iOS Development, Apple Development, Mac Development 등등

PLATFORM : iOS, Mac, ALL 등등 으로 생성해주면된다. 여러개 중복해서 생성해두면 Xcode에서 충돌나기 쉬움

 

3. Identifiers 발급 - 각 앱당 한개씩 존재.

 

4. Devices 등록 - 테스트를 위한 기기이므로 추후에 해도 됌

 

5. Provisioning Profiles 생성 - Identifiers 에 맞는 Provisioning Profiles(공급처) 를 생성. 

PLATFORM > 어디에서 쓰일것인지. 공급해줄 장소의 플랫폼

TYPE > Development > 개발용으로 기기에서 테스트용으로 사용할 것인지,

TYPE> Appstore > 배포용으로 사용할 것인지.

 

https://romeoh.tistory.com/entry/iOS-인증서-프로비즈닝-프로파일-등록하기

 

[XCode] iOS 인증서 / 프로비즈닝 프로파일 등록하기

iOS용 앱을 스토어에 배포하기 위해서 인증서 발급은 5단계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1. CSR 생성 2. Certificates 생성 3. Identifiers 발급 4. Devices 등록 5. Provisioning Profiles 생성 1. CSR 생성 응용프로그램 > 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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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국어 설정

https://devparklibrary.tistory.com/44

 

[유니티 / iOS] iOS 앱 이름 다국어 설정하기

유니티 버전 : 2019.4.71f xCode 버전 : 11.6 iOS 앱의 이름을 기기의 언어설정에 따라 해당 언어로 나오게 하는 방법입니다. 안드로이드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Unity] 유니티 앱 이름 다국어 적용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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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PROJECT > Unity-iPhone > Localizations 에서 + 눌러서 원하는 언어 추가

2. 왼쪽의 폴더에서 Unity-iPhone > Unity-iPhone Tests > Supporting Files > InfoPlist 에서 우측 상태정보창의 Localization 에

    원하는 언어에 체크, 바로아래 Target Membership 에 Unity-iPhone 을 체크해준다.

3. InfoPlist 안에 각각의 해당 언어에 대한 앱 이름을 설정해준다.

"CFBundleDisplayName" = "앱 이름";

# File > Project Setting > Legacy Build System > New Build System 으로 변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