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용 AppStore 배포 등록절차
매번 까먹어서 정리용
iOS용 앱을 스토어에 배포하기 위해서 인증서 발급은 5단계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1. CSR 생성 - 처음에 '배포용으로 쓰는 Mac(만약 A 라는 앱을 배포했다면, 배포했었던 Mac 을 사용하는게 편함
안그러면 CSR 을 또 생성해야하거나 가져오거나 귀찮음)' 에서 한번만 생성해두면됌.
2. Certificates 생성 - Certificates 인증서는 계정당 '플랫폼에 맞춰서 배포하기위해 생성' 하는 것 이므로
TYPE : iOS Distribution, iOS Development, Apple Development, Mac Development 등등
PLATFORM : iOS, Mac, ALL 등등 으로 생성해주면된다. 여러개 중복해서 생성해두면 Xcode에서 충돌나기 쉬움
3. Identifiers 발급 - 각 앱당 한개씩 존재.
4. Devices 등록 - 테스트를 위한 기기이므로 추후에 해도 됌
5. Provisioning Profiles 생성 - Identifiers 에 맞는 Provisioning Profiles(공급처) 를 생성.
PLATFORM > 어디에서 쓰일것인지. 공급해줄 장소의 플랫폼
TYPE > Development > 개발용으로 기기에서 테스트용으로 사용할 것인지,
TYPE> Appstore > 배포용으로 사용할 것인지.
https://romeoh.tistory.com/entry/iOS-인증서-프로비즈닝-프로파일-등록하기
[XCode] iOS 인증서 / 프로비즈닝 프로파일 등록하기
iOS용 앱을 스토어에 배포하기 위해서 인증서 발급은 5단계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1. CSR 생성 2. Certificates 생성 3. Identifiers 발급 4. Devices 등록 5. Provisioning Profiles 생성 1. CSR 생성 응용프로그램 > 유
romeoh.tistory.com
# 다국어 설정
https://devparklibrary.tistory.com/44
[유니티 / iOS] iOS 앱 이름 다국어 설정하기
유니티 버전 : 2019.4.71f xCode 버전 : 11.6 iOS 앱의 이름을 기기의 언어설정에 따라 해당 언어로 나오게 하는 방법입니다. 안드로이드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Unity] 유니티 앱 이름 다국어 적용하
devparklibrary.tistory.com
1. PROJECT > Unity-iPhone > Localizations 에서 + 눌러서 원하는 언어 추가
2. 왼쪽의 폴더에서 Unity-iPhone > Unity-iPhone Tests > Supporting Files > InfoPlist 에서 우측 상태정보창의 Localization 에
원하는 언어에 체크, 바로아래 Target Membership 에 Unity-iPhone 을 체크해준다.
3. InfoPlist 안에 각각의 해당 언어에 대한 앱 이름을 설정해준다.
"CFBundleDisplayName" = "앱 이름";
# File > Project Setting > Legacy Build System > New Build System 으로 변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