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용하는 곳
텍스트와 스프라이트를 같이쓰는 경우가 종종있다.
Localization 을 하면 더더구나 문장의 어순이나 글자의 길이가 차이가 나면서 Image 의 정렬이 어려워진다.
UI 를 직접 정렬하면서 쓰기에는 오류가 많다.
때문에 TextMeshPro에서는 Sprite를 글자처럼 사용하는 기능을 지원한다.
# Atlas Sprite 준비하기
# 생성하는 법
Sprite 를 Multiple 로 하고 Sprite Editor 를 통해서 Slice 해줘서 Sprite 를 나눠줌.
스프라이트위에서 오른쪽 클릭 -> TextMeshPro -> SpriteAsset 를 생성
# 프로젝트 세팅 설정
ProjectSettings - TextMeshPro - Settings - Default Sprite Asset에 방금 생성한 SpriteAsset을 설정하자.
해당 SpriteAsset은 Resources 폴더 하위에 위치해야하며,
Path : 는 해당 SpriteAsset이 있는 경로를 써준다.
# 글로벌로 설정하고 싶지 않으면?
# 사용방법
1. 이름으로 호출
<sprite="시트파일이름" name="이름">
<sprite name="이름">
2. 인덱스로 호출
<sprite="시트파일이름" index=0>
<sprite=0>
주의점1) TMP 세팅에서 Resource폴더 경로를 제대로 설정하지 않았다면 제대로 출력되지 않는다.
주의점2) TMP 세팅에서 Default로 설정된 경우에 sprite 이름을 입력하지 않아도 된다.
3. 오프셋 설정
도움받은 곳 :
https://mentum.tistory.com/411
https://poison-dog-do-everything.tistory.com/16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커스텀 에디터 사용하기 (0) | 2023.04.14 |
---|---|
[Unity] Prefabs Variant 사용법 (0) | 2023.04.14 |
[Unity] RhythmGame NotesEditor 노트 편집기 찾음 (0) | 2023.03.24 |
[Unity] Mac 환경에서 VS 안에 한글 깨짐 수정하기 (0) | 2023.03.15 |
[Unity] Time.deltaTime 의 정의 및 사용 이유 (0) | 2023.03.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