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엽이
KKIMSSI
성엽이
전체 방문자
오늘
어제
  • 분류 전체보기 (454)
    • :) (2)
    • C프로그래밍이론 (9)
    • C++프로그래밍 (64)
      • STL (1)
    • C# (2)
    • Visual studio 10.0 (9)
    • AT91SAM7S256 (21)
    • 논리회로 (14)
    • AVR2560 (11)
    • TCPIP (16)
    • NetWork (4)
      • Ubuntu Linux (2)
    • Assembly (21)
    • UNIX 프로그래밍 (6)
    • RFID 분석 (1)
    • Win32 API (7)
    • Cortex-M3 (4)
    • Unity (91)
    • Flutter (9)
    • OwnProject (11)
      • It's mine (5)
      • 마인드스톰 실습 (1)
      • 보고서 자료 (2)
      • RPi B+ (2)
    • ETC (25)
      • 상식 (3)
    • MFC (40)
    • PostgeSQL (18)
    • 영상제어 (6)
      • VFW_영상처리 (1)
    • Python (0)
    • Java (30)
      • SpringBoot (2)
      • Javascript (1)
      • JSP (13)
      • Spring (8)
    • Oracle (4)
      • SQL (3)
    • HTML (6)
      • Thymeleaf (1)
      • CSS (1)
      • Bootstrap (3)
    • IDE (1)
      • VS Code (1)
    • Android (2)
    • Privacy Policy (0)
    • MYSQL (2)
      • MariaDB (2)
    • AWS (5)
    • 개인공부 (0)

블로그 메뉴

  • 홈
  • 태그
  • 미디어로그
  • 위치로그
  • 방명록
  • 관리자
  • 글쓰기

공지사항

인기 글

태그

  • WINAPI
  • 문자열 나누기
  • MFC
  • ARM Reverse Engineering
  • Boot Code 분석

최근 댓글

최근 글

티스토리

hELLO · Designed By 정상우.
성엽이

KKIMSSI

Unity

[Unity] bundleVersion, BundleVersionCode 가져오기

2023. 1. 27. 07:41

PlayerSettings 는 Editor 의 클래스를 상속받으며, 각종 정보를 받아올 수 있다.

마찬가지로 버전도 스크립트 상에서 받아올 수 있다.

PlayerSettings.bundleVersion, PlayerSettings.Android.bundleVersionCode 로 사용.

public static string bundleVersion , public static int bundleVersionCode 로 정의됨.

 

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PlayerSettings.html

 

Unity - Scripting API: PlayerSettings

Success! Thank you for helping us improve the quality of Unity Documentation. Although we cannot accept all submissions, we do read each suggested change from our users and will make updates where applicable. Close

docs.unity3d.com

 

하지만 Editor 이기 때문에 빌드 후 Runtime 에서 동작을 하지 않는다.

 

동작을 하기 위해서는 OnValidate 와 SerializeField 를 활용해서 쉽게 스크립트에서 얻어올 수 있다.

 

using TMPro;        
using UnityEngine;
#if UNITY_EDITOR
using UnityEditor;
#endif

public class GetVersion : MonoBehaviour
{
    // 버전 텍스트
    [SerializeField] private TMP_Text version;

    private void OnValidate()
    {
#if UNITY_EDITOR
        version.text = $"CITY TOUR VER {Application.version}.{PlayerSettings.Android.bundleVersionCode}";
#endif
    }
}

 

저작자표시 (새창열림)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Make Dynamic 2D Water  (0) 2023.02.01
[Unity] How to Program in Unity: Observer Pattern  (0) 2023.01.27
[Unity Tip] VS 네임 스페이스 자동 추가 설정  (0) 2023.01.26
[Unity Tip] RuntimeInitializeOnLoadMethod Attribute  (0) 2022.12.14
[Unity] 유니티 설계  (0) 2022.12.07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 [Unity] Make Dynamic 2D Water
    • [Unity] How to Program in Unity: Observer Pattern
    • [Unity Tip] VS 네임 스페이스 자동 추가 설정
    • [Unity Tip] RuntimeInitializeOnLoadMethod Attribute
    성엽이
    성엽이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