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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텍스트와 Sprite 를 같이 쓰고 싶다면? TextMeshPro Sprite Ass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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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텍스트와 Sprite 를 같이 쓰고 싶다면? TextMeshPro Sprite Asset

2023. 4. 12. 16:00

# 사용하는 곳

텍스트와 스프라이트를 같이쓰는 경우가 종종있다.

 

Localization 을 하면 더더구나 문장의 어순이나 글자의 길이가 차이가 나면서 Image 의 정렬이 어려워진다.

 

UI 를 직접 정렬하면서 쓰기에는 오류가 많다.

때문에 TextMeshPro에서는 Sprite를 글자처럼 사용하는 기능을 지원한다.

 

# Atlas Sprite 준비하기

# 생성하는 법

 

Sprite 를 Multiple 로 하고 Sprite Editor 를 통해서 Slice 해줘서 Sprite 를 나눠줌.

 

스프라이트위에서 오른쪽 클릭 -> TextMeshPro -> SpriteAsset 를 생성

 

# 프로젝트 세팅 설정


ProjectSettings - TextMeshPro - Settings - Default Sprite Asset에 방금 생성한 SpriteAsset을 설정하자.

해당 SpriteAsset은 Resources 폴더 하위에 위치해야하며,

Path : 는 해당 SpriteAsset이 있는 경로를 써준다.

 

# 글로벌로 설정하고 싶지 않으면?

 

 

 

# 사용방법

1. 이름으로 호출

 

<sprite="시트파일이름" name="이름"> 
<sprite name="이름">

 

2. 인덱스로 호출

 

<sprite="시트파일이름" index=0>
<sprite=0>

 

 

주의점1) TMP 세팅에서 Resource폴더 경로를 제대로 설정하지 않았다면 제대로 출력되지 않는다.
주의점2) TMP 세팅에서 Default로 설정된 경우에 sprite 이름을 입력하지 않아도 된다.

 

3. 오프셋 설정

 

 

도움받은 곳 :

 

https://mentum.tistory.com/411

 

TextMeshPro Sprite Asset

# 어떨 때 사용할까? 텍스트와 스프라이트를 같이쓰는 경우가 종종있다. 유아이 정렬기능등을 통해서 직접 Image로 넣는 경우도있지만 정렬오류가 많은편. 때문에 TextMeshPro에서는 Sprite를 글자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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