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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Prefabs 생성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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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Prefabs 생성방법

2019. 10. 22. 18:49

https://m.blog.naver.com/yoohee2018/220700351259

 

Prefab (프리팹 개념과 만드는 방법)

Prefab 은 여러 컴포넌트로 이미 구성이 완성된, 재사용 가능한 Game Object다...

blog.naver.com

Prefabs을 생성(Project내에)하면 Scene에서 삭제해도 Asset에 남아있게된다.
Prefab을 선택하고 컴포넌트, 속성을 변경하면 Sence에 사용된 Prefab에 모두 적용되고,
반대로 Sence에 적용된 오브젝트를 선택하여 속성을 변경할 경우에도 Apply 버튼으로 전체 적용이 가능하다.

Sence에 적용된 오브젝트를 선택하여 속성을 변경하고 Apply를 누르지 않으면
수정된 개별 오브젝트에만 수정사항이 반영되며, 
프리팹이 재 변경되더라도 한번 개별변경된 속성은 프리팹의 속성을 계속해서 따라가지 않으므로 주의해야한다.
수정된 개별 오브젝트를 원복하려면 Revert 버튼을 누르면 된다.

 

 

Select버튼을 누르면 게임오브젝트가 아닌 프리팹을 선택할 것으로 변경되어,
프리팹을 편집할 수 있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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