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ynamic Friction
동적인 상태(움직이고 있는 상태)에 있는 오브젝트의 마찰 계수 0~1 사이의 숫자 설정
0은 마찰이 전혀 없는 상태. 1은 마찰이 강하여 물체가 굴러가기 힘든 상태.
- Static Friction
정적인 상태에 있는 오브젝트의 마찰 계수 0~1 사이의 숫자 설정
0은 마찰이 전혀 없는 상태. 1은 마찰이 강하여 물체가 굴러가기 힘든 상태.
- Bounciness
반발 계수를 설정. 오브젝트가 물리적으로 부딪혔을 때 반발하는 계수를 조정. ( Bouncy ~ )
0 전혀 반발이 없는 상태.
1 반발이 가장큰 상태.
- Friction Combine
두 개의 오브젝트가 물리적으로 부딪혔을 때, 마찰 계수의 계산 방법
Average(합), Multyply(곱), Minimum(두 개의 오브젝트 중 계수가 작은 쪽이 적용), Maximum(두 개의 오브젝트 중 계수가 큰 쪽이 적용)
- Bounce Combine
두 개의 오브젝트가 물리적으로 부딪혔을 때, 마찰 계수의 계산 방법을 지정
Average(합), Multyply(곱), Minimum(두 개의 오브젝트 중 계수가 작은 쪽이 적용), Maximum(두 개의 오브젝트 중 계수가 큰 쪽이 적용)
출처: https://xxnote.tistory.com/entry/유니티-Physic-Material-설정-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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