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Object를 찾는 방법(전체)
- 비활성화된 Object는 찾을수 없다.못 찾음!
GameObject.Find("이름"); // Object의 이름으로 찾음. 가장 처음에 나오는 Object를 반환.
GameObject.FindWithTag("..."); // 태그로 대상을 찾음. 가장 처음에 나오는 Object를 반환.
GameObject.FindGameObjectsWithTag("..."); // 태그로 대상을 찾음. 같은 태그를 가진 Objects를 배열의 형태로 반환.
2. Object를 찾는 방법(자식)
- 비활성화 된 Object를 찾을 수 있다.
transform.Find("..."); // Object의 이름을 찾음. 가장 처음에 나오는 Object를 반환.
transform.GetChild(...); // 자식을 번호로 찾음. 0번째가 첫 번째 자식
2가지 클래스 를 이용하여 로 나뉘어 찾게 됩니다. GameObject 와 Transform
GameObject는 일반적으로 전체 오브젝트에서 찾을 때 사용이되며, Transform은 Object에서 부모, 자식관의 관계에 놓인 Object를 찾기위해 사용됩니다.
기본적으로 Transform은 찾길 원하는 Object의 Transform을 얻고 싶을 때 사용하지만, 이를 통하여 GameObject나 Component 모두 얻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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