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trl + Shift + F
: [Camera Preview] 에 현재 Scene 을 뙇! 보이게 하고 싶으면 Main Camera 를 선택해 둔 상태로 사용하면 된다!
마우스 우 클릭 한 채로 w,a,s,d로 전후좌우 이 동
q,e로 상하 이동이 되며 Shift를 꾹 누른 채로 이동하면 빨라진다.
게임오브젝트를 선택한 채로 F를 누르면 씬뷰 카메라가 해당 게임오브젝트를 볼 수 있도록 이동한다.
Ctrl + Shift + N = Create Empty (빈 게임오브젝트를 생성한다.)
Alt + Shift + N = Create Empty Child (선택된 게임오브젝트의 자식 빈 게임오브젝트를 생성한다.)
V + 드래그로 게임오브젝트 이동 시에 다른 오브젝트와 정확히 맞닿게 위치시킨다. 땅과 벽을 예로 땅의 끝에 벽을 정확히 일치시킬 수 있어 편하다. 또는 Ctrl + 드래그 역시 비슷.
Ctrl + Shift + 드래그로 게임오브젝트 이동 시에 정확히 표면 바로 위에 위치시킨다.
바닥을 만들고 그 위에 물체가 있도록 할 때 유용하다.
Ctrl + Alt + F = 현재 씬 뷰의 가운데로 선택된 게임오브젝트를 위치시킨다.
Ctrl + Shift + F = 현재 씬 뷰 카메라의 위치로 선택된 게임오브젝트를 위치 + 회전 시킨다.
그래서 이 단축키는 카메라를 대상으로 하면 굉장히 유용하다.
현재 내가 보고 있는 화면 그대로를 카메라로 찍고 싶은 경우 카메라를 누른 뒤 이 단축키를 실행하면 해당 화면을 볼 수 있게 된다.
Z 피벗 모드 전환 (Pivot <-> Center) 해당 게임오브젝트에 설정된 기준점을 기준으로 할 것인지 중심을 기준으로 할 것인지 정한다.
X 피벗 회전 설정 전환(Local <-> Global) 해당 게임오브젝트의 회전된 축을 기준으로 할 것인지 전역 축을 기준으로 할 것인지 정한다.
Shift + F or F + F(Double F) = 선택된 게임오브젝트에 씬 뷰 카메라를 고정시킨다.
게임오브젝트를 선택한 뒤에 FF를 누르고 게임오브젝트를 이동시키면 그 위치로 카메라가 따라온다.
모든 단축키는 Edit -> Preferences -> Keys 에서 수정이 가능하며 Use Defaults 버튼으로 초기화 가능합니다.
이상입니다.
Alt 를 누른채로 드래그 할 경우 현재의 씬 뷰 중심을 기준으로 회전해 보는 곳은 그대로 카메라의 위치만 변경됩니다.
마우스 휠은 카메라의 위치를 앞 뒤로 이동시킵니다.
Alt + 마우스 우 클릭하며 상하좌우 이동으로도 가능합니다.
Ctrl 을 누른채로 드래그 할 경우 기본 스냅이 적용되어 이동은 1씩, 회전은 15도씩 변경됩니다.
Ctrl + N 새 씬 만들기
Ctrl + O 씬 열기
Ctrl + S 씬 저장(생활화 합시다.)
Ctrl + Shift + S 다른이름으로 씬 저장
Ctrl + Shift + B 빌드 설정
Ctrl + B 빌드 + 실행
Ctrl + Z 실행 취소
Ctrl + Y 실행 취소 되돌리기
Ctrl + X 잘라내기
Ctrl + C 복사하기
Ctrl + V 붙여넣기
Ctrl + D 오브젝트 복제
Shift + Del 삭제하기
Ctrl + F 찾기
Ctrl + A 전체 선택
Ctrl + P 게임 실행
Ctrl + Shift + P 게임 일시 정지
Ctrl + Alt + P 게임 1단계씩 실행(1프레임)
Ctrl + R 에셋 다시 읽기(새로고침)
Ctrl + 1 씬 뷰 보기
Ctrl + 2 게임 뷰 보기
Ctrl + 3 인스펙터 뷰 보기
Ctrl + 9 에셋 스토어 보기
Ctrl + Shift + C 콘솔 뷰 보기
Shift + Space Bar 현재 선택된 뷰 최대화 게임 뷰나 씬 뷰를 전체화면으로 볼 때 유용하다.
게임오브젝트 선택 후 Ctrl + Shift + A Add Compon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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